## 아래 내용은 설명시 참고를 위해 개인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룰북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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셋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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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용
- 개인
- 덱 25장(덱마다 추가로 들어있는 동일한 능력의 다른 영웅 카드 1장은 제외)
- 선/후공 카드를 나눠 가짐
테마 및 승리 조건
단계
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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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플레이어는 5장의 카드를 핸드로 가져와 1장을 리더로 배치 후 동시 공개. 나머지 4장은 핸드에 유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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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라운드 전방, 측방, 후방 웨이브 순서로 진행
- 리더를 물리치면(사망) 게임 종료
- 영웅/리더 주요 능력 및 용어
- 원거리 공격-위치와 무관하게 원하는 목표에게 공격
- 도발-자신의 세로줄 뒤에 있는 부대원 대신 원거리 공격을 받음
- 부대-전장의 영웅/리더
- 선/후 영웅-해당 영웅의 바로 앞/뒤에 있는 영웅
- 인접-이어져 있는 영웅(대각선 제외)
- 특수 능력 없음 효과-능력을 무효화. 기본 공격력, 생명력, 게임 중 부여받은 효과나 능력은 지속
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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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덱의 종류) 조합 덱
-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 덱을 만듬
- 일부 카드 사용 불가
- 리더로 사용 불가
- PT1 - 루크 본 고트
- PT2 - 이악서스 더 셰터드
- PT3 - 앨리스 제로, 엔들빗, 엑스휴펀 르 메리그라스
- PT4 - 얀스 에이런
- PT5 - 반 소렐스 더블, 모머런스 카이트 피에드로, 쇼샨나 카셀록
- 레전드 - 나바티나 말레페이스
- 영웅으로 사용 불가
- PT1 - 마스코트, 과학자, 덫사냥꾼
- PT2 - 사악한 마법사, 기술 전문가
- PT3 - 해결사, 기동 전사, 드론
- PT5 - 엠패스
- 레전드 - 집사, 협잡꾼, 마법사
- (덱의 종류)드래프트 덱
- 드래프트 4회
- 8장씩 가지고 드래프트(한장만 선택하고 나머지 카드를 옆 사람에게 넘기는 것을 반복)
- 각 드레프트의 첫번째 카드는 리더로 사용할 카드를 선택
- 선택한 28장의 영웅 카드 중 3장을 제외할 수 있음
- 선택한 리더 4장 중 1장 선택하여 동시 공개. 덱에서 4장을 받은 후 게임 시작
- (특수 모드)공성 모드 - 2인 전용
- 리더를 사용하지 않음. 리더 위치는 측방 부대열로 사용. 리더를 대상으로 하는 능력은 효과 없음
- 부대 세로줄 가장 뒤에 덱의 카드를 2장씩 뒷면으로 배치(=성벽)
- 성벽에 근거리 공격을 하면 공격을 당한 플레이어는 그 성벽 카드 중 한장을 핸드로 가져옴. 성벽 카드가 없는 곳에 근거리 공격을 하면 승리
- (특수 모드)듀얼 모드 - 4인 전용
- 같은 팀 플레이어를 옆에 두고 상대 플레이어들을 마주보고 앉음
- 팀1 첫번째->팀2 첫번째->팀1 두번째->팀2 두번째 순으로 게임 진행. 순서를 바꿀 때 그 다음 플레이어가 선이 됨. (ex. 두번째 라운드- 팀2 첫번째-> 팀1 두번째-> 팀2 두번째->팀1 첫번째)
- 공격-원하는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
- 이동-자신의 부대를 같은 팀의 부대로 이동하거나 같은 팀의 부대를 내 부대로 이동 가능
- 매장-같은 팀 시체 매장 가능
- 리더가 사망하면 모든 카드를 다시 섞어 덱을 만들고 5+아군의 사망한 리더수 만큼 카드를 뽑은 후 혼자서 휴전 라운드(전방턴, 측방턴, 후방턴)를 진행. 그 후 게임 재개
- 상대팀 플레이어 중 한명의 리더를 3명 사망시키거나 두명의 모두 1명 이상 사망시키면 승리(긴 게임으로 할 경우 5명/2명으로 설정)
- (특수 모드)왕과 기사 모드 - 6인 전용
- 상대 플레이어를 마주 보고 앉음. 왕 플레이어는 가운데, 기사 플레이어는 왕 양쪽에 앉음
- 이동-같은 팀의 왕과 기사는 서로의 부대에 영웅 이동 가능
- 인접한 플레이어(대각선 x)만 액션(공격 등) 가능. 2액션을 소모해 한자리 멀리 있는 플레이어에게 액션 가능
- 같은 팀이라도 핸드를 보여주거나 작전을 상의할 수 없음(특정 액션을 해달라고 하는 등). 공격을 해 달라거나 방어를 해 달라는 수준의 커뮤니케이션만 가능
- 상대팀 왕의 리더를 물리치면 승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