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픽셀 택틱스 요약룰

요약룰

by 코딩하는백호 2019. 12. 17. 00:1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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픽셀 택틱스

## 아래 내용은 설명시 참고를 위해 개인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룰북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.

## Link : BoardLife / BoardGameGeek

 

셋팅

  • 공용

    • 게임판
  • 개인
    • 덱 25장(덱마다 추가로 들어있는 동일한 능력의 다른 영웅 카드 1장은 제외)
    • 선/후공 카드를 나눠 가짐

 


테마 및 승리 조건

  • 자신의 리더를 중심으로 영웅을 배치하며 전투를 벌여 상대 플레이어의 리더를 쓰러뜨려야 합니다.

 


단계

  • 각 라운드는 세번의 웨이브(전방, 측방, 후방 웨이브) 진행

    • 각 웨이브에 플레이어는 2액션(카드 받기, 카드 배치, 능력 사용 등)씩 수행
  • 리더를 물리치면 게임 종료

진행

  • 각 플레이어는 5장의 카드를 핸드로 가져와 1장을 리더로 배치 후 동시 공개. 나머지 4장은 핸드에 유지

  • 각 라운드 전방, 측방, 후방 웨이브 순서로 진행

    • 선/후공 카드를 자신의 현재 웨이브(전/측/후방)의 옆에 놓음

    • 선 플레이어부터 2액션 수행

      • 한 영웅/리더는 한번만 액션 가능(ex. 배치 후 공격 불가)
      • (액션1)소집-덱에서 카드를 1장 받음. 덱에 카드가 없거나 핸드 5장 이상이라면 소집 불가(다른 능력의 효과로 소집하는 것은 가능)
      • (액션2)핸드 카드 사용
        • 배치-핸드의 카드를 영웅/리더로 활용해 현재 웨이브(전/측/후방)의 비어있는 공간에 놓음
        • 주문-핸드의 주문 카드(보라색 손 아이콘)인 카드의 능력 사용 후 카드 버림
        • 작전-핸드의 작전 카드(두루마리 아이콘)인 카드를 빈 예비열에 배치하고 지속 효과 적용. 카드에 시간 마커 4개를 올리고 사용한 플레이어의 턴(웨이브에 2액션을 수행하는 것)이 끝날때마다 시간 마커 1개 제거. 제거할 시간 마커가 없을 때 작전 카드 버림
        • 함정-핸드의 함정 카드(덫 아이콘)인 카드를 뒷면으로 빈 예비열에 배치. 함정의 조건을 만족할 때 공개하고 효과 적용(상대턴에도 가능). 발동 여부는 선택할 수 있음
      • (액션3)공격-현재 웨이브의 영웅/리더로 공격
        • 근거리 공격 가능 상태(세로줄의 가장 앞에 위치한 영웅. 시체는 없는 것으로 간주)인 영웅/리더로 상대 플레이어의 근거리 공격 가능 상태인 영웅/리더를 공격(같은 세로줄이 아니어도 공격 가능)
        • 공격력만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힘(피해 마커로 표시)
      • (액션4)마법-현재 웨이브의 마법 능력이 있는 영웅/리더의 마법 사용
      • (액션5)리더 고유 액션-고유 액션이 있는 리더의 액션 사용(웨이브 상관 없음)
      • (액션6)이동-영웅을 비어 있는 공간으로 이동(웨이브 상관 없음)
      • (액션7)교체-영웅(시체 포함) 둘의 위치를 바꿈. 2액션 소모(웨이브 상관 없음)
      • (액션8)매장-시체를 버림(버린 카드 공간으로 이동)(웨이브 상관 없음)
      • (액션9)패스-아무것도 하지 않고 턴 종료
    • 첫번 째 라운드는 휴전 라운드
      • 공격, 마법, 주문, 작전 사용 불가
      • 상대 플레이어의 핸드나 부대에 영향을 줄 수 없음
      • 함정 발동 불가(설치는 가능)
    • 웨이브가 끝날 때 생명력보다 큰 피해를 입은 영웅/리더가 있으면 사망(그 자리에 뒤집어 시체로 표시)
    • 후방 웨이브가 끝났다면 선/후공 교체 후 새로운 라운드 시작
  • 리더를 물리치면(사망) 게임 종료
  • 영웅/리더 주요 능력 및 용어
    • 원거리 공격-위치와 무관하게 원하는 목표에게 공격
    • 도발-자신의 세로줄 뒤에 있는 부대원 대신 원거리 공격을 받음
    • 부대-전장의 영웅/리더
    • 선/후 영웅-해당 영웅의 바로 앞/뒤에 있는 영웅
    • 인접-이어져 있는 영웅(대각선 제외)
    • 특수 능력 없음 효과-능력을 무효화. 기본 공격력, 생명력, 게임 중 부여받은 효과나 능력은 지속 

 


기타

  • (덱의 종류) 조합 덱

    •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 덱을 만듬
    • 일부 카드 사용 불가
      • 리더로 사용 불가
        • PT1 - 루크 본 고트
        • PT2 - 이악서스 더 셰터드
        • PT3 - 앨리스 제로, 엔들빗, 엑스휴펀 르 메리그라스
        • PT4 - 얀스 에이런
        • PT5 - 반 소렐스 더블, 모머런스 카이트 피에드로, 쇼샨나 카셀록
        • 레전드 - 나바티나 말레페이스
      • 영웅으로 사용 불가
        • PT1 - 마스코트, 과학자, 덫사냥꾼
        • PT2 - 사악한 마법사, 기술 전문가
        • PT3 - 해결사, 기동 전사, 드론
        • PT5 - 엠패스
        • 레전드 - 집사, 협잡꾼, 마법사
  • (덱의 종류)드래프트 덱
    • 드래프트 4회
      • 8장씩 가지고 드래프트(한장만 선택하고 나머지 카드를 옆 사람에게 넘기는 것을 반복)
      • 각 드레프트의 첫번째 카드는 리더로 사용할 카드를 선택
    • 선택한 28장의 영웅 카드 중 3장을 제외할 수 있음
    • 선택한 리더 4장 중 1장 선택하여 동시 공개. 덱에서 4장을 받은 후 게임 시작
  • (특수 모드)공성 모드 - 2인 전용
    • 리더를 사용하지 않음. 리더 위치는 측방 부대열로 사용. 리더를 대상으로 하는 능력은 효과 없음
    • 부대 세로줄 가장 뒤에 덱의 카드를 2장씩 뒷면으로 배치(=성벽)
    • 성벽에 근거리 공격을 하면 공격을 당한 플레이어는 그 성벽 카드 중 한장을 핸드로 가져옴. 성벽 카드가 없는 곳에 근거리 공격을 하면 승리 
  • (특수 모드)듀얼 모드 - 4인 전용
    • 같은 팀 플레이어를 옆에 두고 상대 플레이어들을 마주보고 앉음
    •  팀1 첫번째->팀2 첫번째->팀1 두번째->팀2 두번째 순으로 게임 진행. 순서를 바꿀 때 그 다음 플레이어가 선이 됨. (ex. 두번째 라운드- 팀2 첫번째-> 팀1 두번째-> 팀2 두번째->팀1 첫번째)
    • 공격-원하는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
    • 이동-자신의 부대를 같은 팀의 부대로 이동하거나 같은 팀의 부대를 내 부대로 이동 가능
    • 매장-같은 팀 시체 매장 가능
    • 리더가 사망하면 모든 카드를 다시 섞어 덱을 만들고 5+아군의 사망한 리더수 만큼 카드를 뽑은 후 혼자서 휴전 라운드(전방턴, 측방턴, 후방턴)를 진행. 그 후 게임 재개
    • 상대팀 플레이어 중 한명의 리더를 3명 사망시키거나 두명의 모두 1명 이상 사망시키면 승리(긴 게임으로 할 경우 5명/2명으로 설정)
  • (특수 모드)왕과 기사 모드 - 6인 전용
    • 상대 플레이어를 마주 보고 앉음. 왕 플레이어는 가운데, 기사 플레이어는 왕 양쪽에 앉음
    • 이동-같은 팀의 왕과 기사는 서로의 부대에 영웅 이동 가능
    • 인접한 플레이어(대각선 x)만 액션(공격 등) 가능. 2액션을 소모해 한자리 멀리 있는 플레이어에게 액션 가능 
    • 같은 팀이라도 핸드를 보여주거나 작전을 상의할 수 없음(특정 액션을 해달라고 하는 등). 공격을 해 달라거나 방어를 해 달라는 수준의 커뮤니케이션만 가능 
    • 상대팀 왕의 리더를 물리치면 승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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