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# 아래 내용은 설명시 참고를 위해 개인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룰북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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셋팅
- 개인
- 칩 3개(5인-칩 2개. 원한다면 긴게임으로 칩 3개)
승리 조건
단계
- 카드를 나눠받은 후 선 플레이어부터 한번씩 카드들을 냄. 패배자가 나올때까지 진행하며 패배자는 칩을 하나 반납 후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
- 반납할 칩이 없을 경우 게임종료
진행
- 라운드 시작시 각 플레이어는 핸드에 카드 10장씩 받음. 추가로 카드 2장을 받고 자신 앞에 공개. 남은 카드는 중앙에 더미로 둠
- 핸드의 카드는 순서를 바꿀 수 없음
-
선 플레이어부터, 카드 조합을 낼 수 있음
- 조합은 핸드에서 연이어 있는 카드만 가능
- 선 플레이어는 어떤 조합이든 낼 수 있음. 그 외는 기존 조합보다 더 좋은 것(=높은 조합 혹은 같은 조합+높은 숫자)을 내려놓아야 함
- 조합의 종류(조합의 순위는 아래 순서와 같음)
- 솔로: 1장
- 2스트레이트: 연속된 숫자 2장
- 페어: 같은 2장
- 3스트레이트: 연속된 숫자 3장
- 트리플: 같은 3장
- (참고) 스트레이트의 경우 핸드에 연이어 있는 카드들의 순서는 상관이 없음(ex. 9-8, 8-10-9, 9-8-10 등 모두 가능)
- 패스(카드를 내지 않는)하는 경우 자신 앞에 공개해놓은 카드 중 하나를 가져와서 핸드의 원하는 위치에 배치
-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 조합을 한번씩 낸 후 가장 높은 조합을 낸 플레이어가 새로운 선 플레이어가 됨.
- 선이 될 플레이어가 핸드가 없는 경우: 그 다음 높은 조합의 플레이어가 선.
- 선이 될 플레이어가 핸드가 없고 카드를 낸 유일한 플레이어인 경우 : 선이 될 플레이어의 다음 플레이어가 선
- 특수 카드
- X: 원하는 숫자로 사용
- STOP: 낸 즉시 새로운 선 플레이어가 됨(따라서 카드를 못낸 사람이 생길 수 있음)
- 다시 뽑기: 선이 되는 플레이어는 더미에서 3장을 1장씩 핸드의 원하는 위치에 넣음
- 선이 되는 플레이어가 핸드의 카드가 없더라도 카드를 받음
- 모두 다시뽑기를 낸 경우는 처음 낸 플레이어가 다시 선
- 새로운 선이 결정될 때 아래의 경우 라운드 종료
- 한명의 플레이어만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: 그 플레이어가 칩 1개 반납
- 패스를 했을 때 가져올 카드가 없을 경우: 그 플레이어가 칩 1개 반납
- 카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: 마지막에 카드를 낸 플레이어들 중 승자를 제외하고 모두 칩 1개 반납
- 칩을 반납해야 하는 상황일 때 보유한 칩이 없으면 즉시 게임종료. 그 플레이어들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승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