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# 아래 내용은 설명시 참고를 위해 개인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룰북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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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 2~4인플 기준
셋팅
-
공용
- 마을 카드 9장(비공개)
- 마을주민 카드 5세트 중 2개 세트 섞어서 더미를 만듬(비공개)
- 각 재난트랙 첫번째칸에 재난 마커 배치
- 점수마커 시작점에 배치
- 금 토큰을 노란색 주머니에 넣음
- 개인
테마
승리 조건
단계
-
4주 5일
- 각 일에는 선이 굴린 주사위를 하나씩 선택해 액션을 수행하고, 남은 주사위로 재난 발생
- 각 주의 끝에는 주민의 요구사항을 충족해 호의를 획득
진행
- 주의 시작
- 각 색상별 주사위를 인원수+1만큼 검정 주머니에 넣음
- 공개된 마을 카드 제거 후 마을카드 더미에서 2장 공개. 마지막 주라면 3장 공개
- 공개된 장비 제거 후 새로운 장비 인원수+1만큼 공개
- 공개된 주민 제거 후 주민 더미에서 6장 공개
- 하루
- 시작 플레이어가 인원수+1만큼 주머니에서 주사위를 꺼내 굴림
- 시작 플레이어부터 공개된 주사위 중 하나 선택
- 선택한 주사위 눈금의 아이템 혹은 주민 능력 실행
- 그 후 동전 3개로 주사위 눈을 바꿀 수 있음
- 선택한 주사위 액션 수행
- (기능1)주사위 눈에 따른 동전 획득(메인보드 참조)
- (기능2)물품 및 소 획득
- 종류:조커(원하는 것 획득), 금, 장비, 소, 목재, 약품
- 물품은 짐마차에 보관. 짐마차 각 칸은 장비, 광산 1개를 보관할 수 있고 약품,목재는 2개씩 보관 가능(소는 해당되지 않음). 새로운 짐을 보관할 공간이 없을 경우 원한다면 기존 것을 버릴 수 있음
- (기능3)주사위 눈에 해당하는 칸의 주민 고용
- 모든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가져간 후 남은 1개 주사위와 같은 색상의 재난 마커를 전진(검정색인 경우 모두 전진).
- 재난 마커가 마지막 칸에 도달한 경우 재난 발생. 그 후 마커 첫번째 위치로 이동. 여러 재난이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 위아래서부터 처리
- (재난1)폭풍: 짐마차마다 목재 1개 지불. 지불하지 못한 짐마차는 손상토큰으로 칸 2개를 덮으며 해당 칸은짐을 싣지 못함
- (재난2)습격: 동전 절반을 반올림하여 버림
- (재난3)기근: 소마다 동전 1원 지불. 지불하지 못한 소는 버림
- (재난4)질병: 주민마다 약품 1개 사용. 사용하지 못한 주민은 버림
- 자신의 턴에 짐마차 구매 가능. 작은 짐마차 5원, 큰 짐마차 8원. 자신의 턴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재난(습격 등)발생시에는 구매 불가
- 재난 마커 이동 후 선플레이어의 왼쪽 사람이 선이 됨
- 한주의 끝
- 한주의 끝에 발생하는 주민 능력 실행
- 소마다 1점
- 공개된 마을카드 요구를 지불하고 호의 획득
- 마지막 주라면 모든 재난마커 1칸씩 전진
- 4주 후 게임 종료 및 점수 계산
- 금 토큰의 금덩어리 당 1점
- 호의당 2점. 가장 많은 플레이어 5점(동점인 경우 모두)
- 주민 추가 점수 획득
- 짐마차 손상토큰 2점 감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