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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irst Class 요약룰

요약룰

by 코딩하는백호 2019. 8. 5. 17:1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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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 아래 내용은 설명시 참고를 위해 개인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룰북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 

First Class 요약룰

 

1. 셋팅

   - 공용

     - 2개 모듈 추가(A~E)

     - 1시대 액션카드 : 앞면으로 / 6열 3줄 

     - 기관차 타일 : 앞면으로 / 낮은 승점이 위로 오게

     - 차장 : 점수보드 0칸에 각 플레이어의 차장 1개씩

     - 미션카드 : 4장 공개

   - 개인

     - 돈 : 개인보드 코인공간 왼쪽 하단에 1원

     - 기차카드 : 개인보드 우측의 기차공간에  0기차 1개씩 배치(총 2개)

     - 차장 : 각 기차 왼쪽에 차장 1개씩 (총 2개)

     - 미션카드 : 플레이어수+1만큼 뽑아 마지막순서인 플레이어부터 1개씩 선택후 비공개

 

2. 테마

  각 플레이어는 철도사업가가 되어 기차를 개량하고 철로를 확장해가는 테마.

 

3. 승리 조건

  승객의 만족도(승점) 가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. 주로 기차 개량, 철로 확장, 미션을 통해 승점 획득

 

4. 단계

   - 3시대 2라운드 3턴

   - 선플레이어부터 1개의 액션카드를 가져와서 액션 수행 (1라운드 총 3턴)

   - 각 시대 후(2라운드 진행 후) 중간점수 계산 / 다음 시대의 액션카드 공개

   - 3시대가 끝나면 최종 점수 계산 후 게임 종료

 

5. 진행

   - 기본 액션 : 액션카드를 가져와서 해당하는 액션 수행

      - 액션카드의 각 줄에서 플레이어수만큼 카드가 선택되면 해당 줄의 나머지 카드 제거

   - 선 카드 : 각 플레이어는 카드에 표시되어 있는대로 혜택을 받음. 다음 라운드부터 선. 공개된 액션카드 중 첫번째 카드 제거

   - 기차 개선 : 기차는 왼쪽부터 내림차순으로만 업그레이드 가능(ex. 4 2 2 1,  12 12 0 0)

     - 5번째 기차를 채우면 남은 우편칸 카드 중 1개를 골라 6번째 공간에 추가

     - 9번째 기차를 채우면 기관차 타일 한장 추가.  즉시 기관차 점수 획득

   - 철로 확장 : 기차역 보상 2배 카드는 개인보드의 철로 위에는 둘 수 없음 / 한 경로에 중첩으로 놓을 수 없음

   - 계약 :  계약의 보상은 자신의 턴 혹은 중간점수 시 원하는 시점에 사용 가능계약 조건 중 기차카드의 숫자는 더 높은 숫자의 기차카드로 대체 가능

   - 추가 액션 : 기본 액션과 별도로 자신의 턴 혹은 중간점수 시 사용 가능. 돈 사용. 횟수제한 없음

   - 각 시대 시작시 기존의 액션카드를 모두 제거하고 새로운 시대의 액션카드 공개(6열 3줄)

   - 각 시대 후 중간점수 계산(3시대 후 포함)

      - 선플레이부터 순서대로 진행

      - 기차: 차장이 놓여진 곳까지의 각 기차 점수

      - 기차역 보상 : 기차가 놓인 곳까지의 보상 획득. 보상은 누적이며, 각 역의 보상 순서는 마음대로 선택. 추가 액션 가능 / 각 보상 사이사이에도 가능

   - 3시대 후 최종 점수 계산

      - 미션 점수

      - 1원당 1점

      - 동점인 경우 같이 승리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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